최근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승인신청 후 몇 번의 거절을 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거절사유 중에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이렇게 나올 거예요. 그리고 아무리 URL을 확인해 보아도 오타도 없고 잘못된 부분도 찾지 못했을 겁니다. 아마 구글 애드센스 코드 위치도 바꿔보고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서 robots.txt 다운로드하여서 업로드도 해보셨을 거예요. 그래도 똑같은 이유로 승인거절된다면? 아래 방법 확인하시고 이 방법을 꼭 써보세요!
1. 티스토리 댓글 및 방명록 설정 변경
대부분의 블로그 및 애드센스 강의 또는 동영상을 찾아보면 댓글 및 방명록 작성은 비허용 또는 로그인 사용자만 허용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애드센스 신청하시면 얼마나 많은 댓글, 구독 등 트래픽도 같이 확인하기 때문에 승인글을 쓰시고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까지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애드센스팜이라는 사이트에서 자료를 참고하고 댓글 방명록 설정을 변경한 이후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2. 페이지 속도테스트 하기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구글봇이 크로울링을 하고 페이지가 얼마나 빠르게 반응하는지도 본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구글봇이 페이지에 접속해서 리뷰하려고하는데 페이지가 열리는 속도 (반응속도)가 너무 느리면 구글봇이 계속 기다려 줄까요? 아닙니다. 페이지 속도테스트를 먼저 하시고 문제가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재 승인신청 하기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아래의 구글에서 제공하는 툴에 블로그 URL을 넣으시고 테스트해 보세요. 대략 Performance 70점 이상, 그리고 나머지는 80-85점 이상이 되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제 경험상 Mobile의 Performance가 Desktop Performance보다 낮게 나오더라고요.
3. 마지막 단계: 구글애드센스에 피드백 보내기
이 부분은 다른 강의나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본적이 없었습니다. 구글도 피드백이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구글애드센스를 주기적으로 개선하려고 합니다. 위의 두 가지를 적용한 후에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왼쪽 메뉴에 '의견 - Google에 의견보내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스크린샷도 함께 보내셔야 합니다. 거절사유 화면을 저장해서 업로드하시거나 현재 화면 바로 캡처할 수 있어요.
저는 두 번의 승인 거절 후 위에 방법들을 다 적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정보공유 하니 여러분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도전해 보세요!!